하이퐁시, LG그룹에 "신규 투자 확대를"..LG "남부 연안 프로젝트에 관심"
파이낸셜뉴스
2025.07.15 11:53
수정 : 2025.07.15 11:52기사원문
【하노이(베트남)=부 튀 띠엔 통신원】베트남 하이퐁시가 LG 베트남 법인에게 남부 연안 경제구역에서 추진하고 있는 새로운 프로젝트에 대한 참여와 지역 투자를 더 늘려줄 것을 요청했다. 또 하이퐁 내 부품소재 기업들이 LG 생산망에 참여할 수 있게 문호를 더 열어달라고 건의했다.
15일 하이퐁시 정부 등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 베트남 최인관 법인장을 단장으로 하는 LG베트남 대표단은 하이퐁시 인민위원회 레 응옥 쩌우 인민위원장과 면담을 가졌다.
레 인민위원장은 앞으로 LG가 하이퐁에서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새로운 프로젝트 개발 및 투자 확대를 적극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남부 연안 경제구역에 LG의 협력사들이 함께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줄 것을 제안했다. 그는 또 "LG 하이퐁의 부품·소재 기업들과의 연결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포장, 기계, 물류 등 분야에서 이들 기업을 LG의 생산망에 참여시켜 지역 기업들의 역량 강화를 도와줄 것"을 희망했다.
이에대해 최 법인장은 LG의 하이퐁 투자 프로젝트가 성공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준 하이퐁시 당국에 감사를 표하며 "현재 하이퐁 내 LG 법인들이 약 2만5000 명의 베트남 근로자와 800명의 외국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4년 한 해 동안 약 2조 동을 하이퐁시 예산 기여했다고 밝혔다.
LG 측은 하이퐁시의 남부 연안 경제구역 및 자유무역지대를 비롯한 신규 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LG 법인장들은 "향후 하이퐁 내 사업 규모를 지속 확대하고, 현지 중소기업이 LG의 공급망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며, "지역 내 대학들과의 교육 협력을 확대하여 하이퐁시의 우수 인력 양성·공급에도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쩌우 인민위원장은 LG그룹이 지난 10년 넘게 하이퐁시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도시 발전에 크게 기여해온 데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LG그룹은 하이퐁시에서 총 6개의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누적 투자금액은 105억 7000만 달러(14조6109억원)에 이른다.
vuutt@fnnews.com 부 튀 띠엔 통신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