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일반경제

하이퐁시, LG그룹에 "신규 투자 확대를"..LG "남부 연안 프로젝트에 관심"

부 튀 띠엔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7.15 11:53

수정 2025.07.15 11:52

LG 베트남 대표단과 하이퐁시 이민위원회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하이퐁과 LG 베트남과의 협력 방안에 대해 박수를 치며 호응하고 있다. 하이퐁시 정부 제공
LG 베트남 대표단과 하이퐁시 이민위원회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하이퐁과 LG 베트남과의 협력 방안에 대해 박수를 치며 호응하고 있다. 하이퐁시 정부 제공

【하노이(베트남)=부 튀 띠엔 통신원】베트남 하이퐁시가 LG 베트남 법인에게 남부 연안 경제구역에서 추진하고 있는 새로운 프로젝트에 대한 참여와 지역 투자를 더 늘려줄 것을 요청했다. 또 하이퐁 내 부품소재 기업들이 LG 생산망에 참여할 수 있게 문호를 더 열어달라고 건의했다.

15일 하이퐁시 정부 등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 베트남 최인관 법인장을 단장으로 하는 LG베트남 대표단은 하이퐁시 인민위원회 레 응옥 쩌우 인민위원장과 면담을 가졌다. 이날 회의에는 LG전자, LG이노텍 베트남 법인 법인장과 하이퐁시 주요 관계자들도 함께 참석했다.

레 인민위원장은 앞으로 LG가 하이퐁에서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새로운 프로젝트 개발 및 투자 확대를 적극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남부 연안 경제구역에 LG의 협력사들이 함께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줄 것을 제안했다. 그는 또 "LG 하이퐁의 부품·소재 기업들과의 연결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포장, 기계, 물류 등 분야에서 이들 기업을 LG의 생산망에 참여시켜 지역 기업들의 역량 강화를 도와줄 것"을 희망했다.

이에대해 최 법인장은 LG의 하이퐁 투자 프로젝트가 성공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준 하이퐁시 당국에 감사를 표하며 "현재 하이퐁 내 LG 법인들이 약 2만5000 명의 베트남 근로자와 800명의 외국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4년 한 해 동안 약 2조 동을 하이퐁시 예산 기여했다고 밝혔다.

LG 측은 하이퐁시의 남부 연안 경제구역 및 자유무역지대를 비롯한 신규 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LG 법인장들은 "향후 하이퐁 내 사업 규모를 지속 확대하고, 현지 중소기업이 LG의 공급망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며, "지역 내 대학들과의 교육 협력을 확대하여 하이퐁시의 우수 인력 양성·공급에도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쩌우 인민위원장은 LG그룹이 지난 10년 넘게 하이퐁시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도시 발전에 크게 기여해온 데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LG그룹은 하이퐁시에서 총 6개의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누적 투자금액은 105억 7000만 달러(14조6109억원)에 이른다.

vuutt@fnnews.com 부 튀 띠엔 통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