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원우, 생일 맞아 자작곡 '고개' 발표
연합뉴스
2025.07.17 10:42
수정 : 2025.07.17 10:42기사원문
안예은 '지박'·이프아이 새 미니앨범
[가요소식] 세븐틴 원우, 생일 맞아 자작곡 '고개' 발표
안예은 '지박'·이프아이 새 미니앨범
'고개'는 잔잔한 피아노와 스트링 사운드가 어우러진 발라드다. 인생을 고개를 넘는 과정에 빗댄 가사에 험난하더라도 좌절하지 않고 내일을 향해 나아가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원우는 이 곡의 작사, 작곡에 직접 참여해 팬들을 향한 메시지를 진솔하게 표현했다.
▲ 안예은, 여섯 번째 납량특집 시리즈 '지박' = 싱어송라이터 안예은이 17일 오후 6시 새 디지털 싱글 '지박'(地縛)을 발표한다고 소속사 DSP미디어가 밝혔다.
'지박'은 한 자리에 얽매인 영혼인 지박령을 소재로 삼아 서늘하고 오싹한 분위기를 녹여낸 노래로, 안예은의 여섯 번째 납량특집 시리즈다.
그는 2020년부터 매년 여름 특유의 음색과 스토리텔링을 살려 '능소화', '창귀', '쥐', '홍련', '가위' 등 납량특집 음원을 발표해왔다.
안예은은 '지박'의 작사·작곡·편곡을 했고, 직접 번역에 참여한 일본어판도 수록했다.
▲ 이프아이 새 미니앨범 발표 = 걸그룹 이프아이가 16일 새 미니앨범 '스위트 탕'(sweet tang)을 발표했다고 소속사 하이헷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이프아이는 카시아, 라희, 원화연, 사샤, 태린, 미유로 구성된 6인조 신인 걸그룹으로, 올해 4월 '널디'(NERDY)로 데뷔했다.
신보 타이틀곡 '알 유 오케이?'(r u ok?)는 멤버들의 세련되고 힘 있는 매력을 내세운 곡으로, 파워풀한 분위기와 섬세한 악기 구성이 어우러졌다.
ts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저작권자 ⓒ 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