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운하 의원 "내년 6월 지방선거 때 세종시장 출마 검토"

뉴시스       2025.07.22 15:28   수정 : 2025.07.22 15:28기사원문
세종의사당 부지 찾아 출마 가능성 시사

[세종=뉴시스] 송승화 기자 = 최형욱 행복청 국장으로 부터 설명 듣는 (오른쪽)황운하 조국혁신당 국회의원. 2025.07.22. ssong1007@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송승화 기자 = 황운하 조국혁신당 국회의원이 22일 국회 세종의사당 부지를 방문한 자리에서 내년 6월 지방선거 세종시장 출마에 대해 "계속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이날 황 의원은 세종시장 출마설에 대한 기자 질문에 "조국혁신당은 원칙적으로 내년 지방선거 때 모든 지역에서 후보를 낸다는 원칙을 가지고 있다"며 "제가 대전에서 21대 국회의원을 했기 때문에 아마 연고가 있어서 그런 얘기가 나오는 걸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세종시장 출마에 대해) 계속 검토 중"이라며 출마 가능성을 시사했다.



그러면서 이 자리에서 황 의원은 해양수산부 부산 이전과 관련해서도 의견을 밝혔다.

그는 "해수부 이전은 민주당에서도 그런 입장을 얘기한 것 같다"며 "세종시민을 (상대로) 사전에 의견을 수렴하는 절차를 거치지 않은 것에 대해 아쉬움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황 의원과 같은 당 차규근 국회의원은 세종시 세종동 국회 세종의사당 부지를 돌아보고 행정중심복합건설청 최형욱 국장으로부터 진행 설명을 들었다.

☞공감언론 뉴시스ssong100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