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HDC현산과 '웰니스 레지던스' 사업 활성화 협력
연합뉴스
2025.07.23 10:17
수정 : 2025.07.23 10:17기사원문
입주자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하나은행, HDC현산과 '웰니스 레지던스' 사업 활성화 협력
입주자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하나은행은 지난 22일 HDC현대산업개발과 웰니스 레지던스 사업 활성화·입주자 맞춤형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자산관리·세무·상속 등 맞춤형 금융 서비스 제공, 시니어 특화 공간 내 금융·비금융 프로그램 제공, 입주자를 위한 보증금 관리 신탁 등 주거상품 연계 금융 상품 개발, 하나은행·제휴사 혜택 지원 등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종합 금융부동산기업이 운영하는 민간 임대주택 형태의 웰니스 레지던스 사업에 은행이 전략적 금융 파트너로 참여한 국내 첫 사례"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입주자 보증금 신탁과 은퇴자산 운용을 통한 금융 안정성 강화, 금융·건설사 간 입주자 생애주기 공동관리 체계 구축, 실거주 기반 금융 서비스 지원 등 초고령사회에 대응하는 협력 모델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첫 사업모델이 될 '서울원 웰니스 레지던스'는 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시 노원구 소재 광운대 역세권에 조성 중이다.
이호성 하나은행장은 "다양한 시너지가 창출될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력하는 한편, 시니어 세대의 미래를 함께하는 동반자로서 하나은행의 역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저작권자 ⓒ 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