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證 "HD현대건설기계, 2분기 실적 회복 시작…목표가↑"

뉴시스       2025.07.25 08:56   수정 : 2025.07.25 08:56기사원문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우연수 기자 = 교보증권이 25일 HD현대건설기계에 대해 "이익 추정치 상향에 따라 목표주가를 기존 9만원에서 13만원으로 상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안유동 교보증권 연구원은 "HD현대건설기계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4% 증가한 9677억원, 영업이익은 31.7% 늘어난 400억원으로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다"며 "중국 사업 재편 등 일회성 비용 213억원을 제외할 경우 영업이익은 시장예상치를 73.2% 상회했다"고 설명했다.

실적 호조 원인에 대해 그는 "전방 시장 회복에 따른 매출 증대(139억원)가 주원인이며 환율 효과(64억원), 판매 증가에 따른 변동비·고정비 감소 효과, 기저효과 등이 있다"고 꼽았다.

2분기 지역별 매출을 보면 신흥시장은 금광 등 마이닝 수요와 인프라 개발 수요가 증가하면서 매출이 연 대비 32% 증가했다. 북미는 수요 회복이 지연되고 있으나 전년 대비 딜러 재고 안정화 영향으로 판매 회복 추이로 전환됐다고 평가했다.

이어 "유럽은 금리 인하 추이가 지속되며 일부 기종과 지역이 수요 회복세로 전환했고, 인도는 인프라 투자 기조가 유지돼 견조한 실적 추이가 지속됐다"고 설명했다.
또 "특히 중국은 휠·MEX 중심 장비 수요 개선과 중대형 장비 판매가 확대되며 전년 대비 77% 큰 폭 성장했다"고 분석했다.

지역별 시장 전망에 대해 그는 "북미와 유럽 수요 조정 흐름 완화에 따른 하반기 성장 기대가 있고 인도는 수요가 소폭 하락했음에도 절대 규모 측면에서는 양호한 상황"이라고 봤다. 또 "브라질도 하반기 판매 증가를 예상하며 신흥국은 마이닝 수요에 힘입어 수요의 큰 폭 확대를, 중국 역시 실적 개선을 전망한다"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coincidenc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