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구글과 손잡고 'AI 맞춤형 교육 지원' 나선다
뉴시스
2025.07.27 15:59
수정 : 2025.07.27 15:59기사원문
이정선 교육감, 미국 방문해 구글 포 에듀케이션과 협약
[광주=뉴시스]맹대환 기자 = 광주시교육청과 구글 포 에듀케이션(Google for Education)이 광주 학생들에 대한 맞춤형 교육 지원에 나선다.
27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2025 디지털 리더 글로벌 현장학습을 위해 미국을 탐방하고 있는 이정선 교육감 등 시교육청 방문단이 지난 25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구글 베이뷰 캠퍼스에서 구글 포 에듀케이션 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 이정선 교육감과 구글 포 에듀케이션 소피 배(Sophy Bae) 한국 총괄 등은 에듀테크 기반 학생 맞춤형 수업 지원에 대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 교육감은 "구글 포 에듀케이션과의 협력을 통해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형 AI 미래교육이 한층 더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생성형 AI 기반 맞춤형 교육을 통해 미래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디지털 리더 글로벌 현장학습에는 광주지역 고등학교 2학년 학생 16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지난 22일부터 31일까지 8박10일 일정으로 미국의 주요 IT, AI 관련 기업, 대학 등을 탐방한다.
☞공감언론 뉴시스mdhnew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