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온라인수출플랫폼 2차 모집...中企 B2B 수출 강화

파이낸셜뉴스       2025.07.31 12:49   수정 : 2025.07.31 09:43기사원문
고비즈코리아 통해 제품 입점·홍보영상 제작·수출계약 대응까지 원스톱 지원



[파이낸셜뉴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2025년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 참여기업 2차 모집을 오는 8월 18일까지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중진공이 운영하는 온라인 기업 간 거래(B2B) 수출 플랫폼 ‘고비즈코리아’를 기반으로 중소기업과 해외 바이어 간 B2B 수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원 대상은 온라인 B2B 수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기업으로, 서류평가를 거쳐 60개사 내외를 선정한다.

선정 기업에는 △고비즈코리아 내 제품 입점 △기업 미니 사이트 제작 △검색엔진 마케팅 △제품 홍보영상 제작 △구매오퍼 사후관리 및 수출계약 지원 등 온라인수출 전 과정을 지원한다.

특히 이 중 20개 내외 우수기업은 ‘고비즈 인증기업’으로 선정돼 인증마크 부여, 특별관 입점 등 차별화된 마케팅 혜택도 추가 제공된다.

중진공은 해외 바이어 대응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위한 ‘수출계약 대응지원’ 사업도 상시 운영 중이다.
바이어 구매문의 검증, 수출 조건 협상, 계약 서류 작성 등 실무 전반을 밀착 지원한다.

사업 신청은 고비즈코리아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가입 기업은 제품 등록을 통해 상시로 해외 거래처와 B2B 수출을 진행할 수 있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글로벌 경기 불확실성과 보호무역 확산으로 중소기업의 수출 환경이 어려워지고 있다”며 “고비즈코리아를 통해 더 많은 유망 중소기업이 글로벌 시장 진출의 돌파구를 마련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