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엠앤서비스, 안전보건경영 국제표준 ISO 45001 인증 획득
파이낸셜뉴스
2025.08.01 09:00
수정 : 2025.08.01 09:00기사원문
SK엠앤서비스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안전관리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는 산업 현장에서 체계적이고 선제적인 관리 역량을 갖춘 결과로 평가된다.
최근 기업의 안전관리 책임 강화와 산업재해 예방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상황에서, SK엠앤서비스는 이번 ISO 45001 인증 획득으로 자사의 안전보건 관리 시스템의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입증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SK엠앤서비스는 이번 인증을 위해 다양한 내부 프로세스를 고도화했다. 우선 안전보건 전담 조직을 운영하고, 현장 중심의 위험성 평가 프로세스를 강화해 실제 업무 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위험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예방적 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정기적인 내부 심사와 외부 전문 컨설팅을 병행함으로써 지속적인 개선 및 관리 체계를 확립했다.
뿐만 아니라, 모든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안전 캠페인을 진행하며 전사적인 안전보건 문화 정착에도 적극적으로 나섰다. 현장 중심의 안전 교육 프로그램과 실효성 높은 재난 대응 훈련 등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실질적 안전 역량 강화를 꾀했다.
이승수 SK엠앤서비스 CSPO는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한 일터 조성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이번 ISO 45001 인증 획득은 임직원 모두가 주도적 참여와 책임을 바탕으로 이루어낸 의미 있는 결과로, 앞으로도 안전과 보건이 중시되는 지속 가능한 기업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SK엠앤서비스는 선택적 복지 플랫폼 '베네피아'를 중심으로 고객센터 운영,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 디지털 고객 경험 관리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사회적 기업의 책임과 역할을 충실히 이행한다는 계획이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