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미국 투어 성료…9만 관객 운집
뉴시스
2025.08.02 09:46
수정 : 2025.08.02 09:46기사원문
애너하임 혼다 센터 韓 가수공연 '역대 최다 관객' 5~6일 런던 O2 아레나 입성…韓 솔로가수 처음
2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진이 지난 17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애너하임을 시작으로 댈러스, 탬파, 뉴어크까지 총 4개 도시에서 8회에 걸쳐 연 팬콘서트 '#런석진.EP.투어 인 유에스(#RUNSEOKJIN_EP.TOUR in U.S)'엔 9만명이 운집했다.
진의 미국 투어는 K-팝 가수 각종 신기록을 세웠다.
미국의 로스앤젤레스 타임스(Los Angeles Times)는 "진은 혼다 센터에서 팬 소통의 마스터 클래스다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의 공연은 유쾌하고 세련된 에너지를 고스란히 담아 팬들에게 보내는 특별한 러브레터처럼 기획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진은 매력적인 방식으로 팬들과 소통하며 진심을 전한다. 이는 팬들이 그를 사랑하는 이유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솔로 공연은 그들이 그룹의 일부를 넘어 독자적인 힘과 매력을 지닌 아티스트임을 보여주는 대표적 사례"라고 평했다.
미국의 경제지 포브스(Forbes)는 "진은 복잡한 고음에서도 안정적인 보컬을 선보였다. 넓은 음역과 고음 컨트롤로 '잘생긴 얼굴' 이상의 실력파 보컬리스트임을 증명했다"라고 전했다. 또 전 세계 팬들이 '봄날'의 한국어 가사를 따라 부르는 장면을 언급하며 "진은 노래를 멈추고 관객을 바라보며 그 순간을 온몸으로 받아들였다. 이번 공연은 관객들이 마음껏 즐기고 뛰놀길 바라는 마음에서 비롯된 무대였다"라고 덧붙였다.
진은 오는 5~6일 영국 런던 O2 아레나(The O2 arena) 에서 유럽 투어를 시작한다. 그는 한국 솔로 가수 중 처음으로 해당 무대에 오른다.
☞공감언론 뉴시스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