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 여행도 가능"…토털 시니어케어 구축한 '이 회사'

뉴시스       2025.08.04 07:01   수정 : 2025.08.04 07:01기사원문
카카오헬스케어·제로웹과 제휴 서비스 제공 특히 크루즈 투어와 웨딩 서비스가 큰 인기

[서울=뉴시스] 웅진프리드라이프의 토털 시니어케어 솔루션. (사진=웅진프리드라이프 제공) 2025.08.0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강은정 기자 = 웅진프리드라이프는 혈당 관리부터 크루즈 여행, 웨딩 서비스 등을 포함한 '토털 시니어 케어 솔루션'을 구축했다고 4일 밝혔다.

이 같은 선택의 배경에는 우리나라가 지난 12월부터 '초고령 사회'로 진입했다는 점이 있다. 지난해 65세 이상 인구는 전체 20%가 넘는 1012만2000명으로 집계됐다.

덩달아 시니어 시장 규모와 수요 또한 빠르게 늘어나는 중이다.

이에 발맞춰 웅진프리드라이프는 지난 21일 카카오헬스케어, 제로웹과 손잡고 '혈당 홈케어 서비스', '시니어 모니터링 서비스'를 각각 선보였다. 혈당 홈케어 서비스는 식약처 인증을 받은 측정기와 인공지능(AI) 기반 건강 관리 앱을 이용해 혈당 측정 및 분석을 지원한다. 디지털 원격 돌봄 시스템인 시니어 모니터링 서비스에 가입하면 어르신 활동 실시간 감지, 긴급 상황 발생 시 출동 기관 자동 연결 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 2023년 출시한 시니어 전용 상조 상품 '늘 든든'은 상조 서비스뿐 아니라 58만원 상당의 간병비 지원 포인트, 전국 종합병원 진료 간편 예약 등을 제공한다. 14개 진료 과목의 전문 의료진으로부터 건강 상담도 받을 수 있다.

특히 '크루즈 투어'와 '웨딩 서비스'는 시니어 고객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웅진프리드라이프에 따르면 시니어 고객들이 최근 4년간 가장 많이 이용한 전환 서비스는 크루즈 여행, 골프 투어 등 투어 패키지 상품(65%)으로 나타났다.
가입 후 가족에게 양도가 가능한 웨딩 서비스 이용 비중도 23%로 집계됐다.

이외에 국내 맞춤 가발 전문 기업 하이모와 제휴한 '하이모 가발 패키지 서비스', 리마인드 촬영권 등이 포함된 '수연 서비스', '건강검진 우대 서비스' 등 시니어 고객을 위한 서비스 영역을 끊임없이 넓히는 중이다.

웅진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초고령 사회를 살아가는 고객에게 노년기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연평균 11%의 신규 시니어 고객 가입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을 지속해 상조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eunduck@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