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직무능력은행 확산 위한 공모전 개최

파이낸셜뉴스       2025.08.04 09:13   수정 : 2025.08.04 10:49기사원문
직무능력은행 활용 취업·자기계발·인사관리 사례 발굴

[파이낸셜뉴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2025년 직무능력은행 활용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직무능력은행 활용·확산을 위해서다.

2023년 9월 도입된 직무능력은행은 개인이 취득한 자격·교육·훈련 경력 등의 직무능력정보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 및 서비스다.

사용자가 필요할 때 관리 중인 직무능력을 '인정서' 형태로 발급받아 취업·자기계발·인사관리 등에 활용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공단은 직무능력은행 활용 우수사례를 발굴·포상해 사업에 대한 대국민 사업 관심도를 높일 계획이다. 제도 확산을 위해 공모전 수상작을 홍보자료로 활용하는 등이 방안도 구상 중이다.

이번 공모전은 직무능력은행을 취업·자기계발 등에 활용한 경험이 있는 개인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수기 형식으로 직무능력은행 활용 계기, 활용 분야, 활용 방법, 성과 등을 자유롭게 구성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식은 한국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 또는 직무능력은행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접수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29일까지다.


심사는 개인과 단체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우수사례 선정 시 고용노동부 장관상(최우수)과 공단 이사장상(우수 및 장려)이 수여되고, 상금도 차등 지급된다.

이우영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다양하고 풍성한 직무능력은행 활용 우수사례가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공단은 평생 직업능력개발 상식의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