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국제교육원,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영어캠프 운영

뉴스1       2025.08.04 10:55   수정 : 2025.08.04 10:55기사원문

충북교육청 국제교육원은 4일부터 8일까지 청주 지역 특성화고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충북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교육청 국제교육원은 4일부터 8일까지 해외 글로벌 현장학습을 앞둔 청주 지역 특성화고 3학년 학생 16명을 대상으로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영어캠프'를 운영한다.

△학생들의 해외 체류에 필요한 외국 문화의 이해 △주제별·상황별 실전 영어 △응급 상황 대처법 △해외 취업에 필요한 이력서와 취업 실전 인터뷰 등 해외 현장학습에 필요한 핵심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해외 현장학습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원어민 선생님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영어캠프를 해 보니 미리 준비할 수 있게 돼 현장체험 학습을 기대한다"고 했다.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담당교사는 "해외 체류 필수 요소를 배움으로써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해외 취업과 진학의 핵심역량인 의사소통 능력을 키울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김흥준 국제교육원장은 "이번 영어캠프가 학생들에게 든든한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라며 "학생들이 세계를 향해 꿈꾸는 글로벌 역량을 갖추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