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아동·청소년 디지털 금융교육 '도담도담 캠프' 성료

파이낸셜뉴스       2025.08.04 15:20   수정 : 2025.08.04 15:2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카카오페이는 아동·청소년과 보호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금융교육 '도담도담 캠프'를 성료했다고 4일 밝혔다.

캠프는 카카오페이 취약계층아동 양육지원사업 '도담도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디지털 금융 시대 아동·청소년의 금융 이해력을 제고하고 보호자의 자녀 양육에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도담도담 캠프'는 여름방학 시즌에 맞춰 지난 2일 경기도 용인시 카카오 AI캠퍼스에서 진행됐다.

만 11세 이상 아동·청소년과 보호자 총 100여명이 함께 했으며 참여자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아동·청소년에게는 △금융 지식을 학습하는 '디지털 금융 특강' △게임을 통해 금융 지식을 복습하는 '디지털 금융 미션 활동' △아동·청소년을 위한 디지털 금융 서비스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디지털 금융 해커톤' 등 참여형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보호자에게는 자녀 양육에 도움이 되는 전문가 특강으로 궁금한뇌연구소·(주)미래탐험공동체 대표이사 장동선 박사가 '뇌 과학자가 바라보는 AI(인공지능) 시대의 미래와 디지털 금융' 특강을 통해 미래 교육에서 디지털 역량의 중요성에 대해 전했다. 또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건강의학과 조선미 교수가 '아이의 성장과 함께 진화하는 부모의 지혜' 특강을 통해 가족 간 건강한 소통법을 제시했다.

coddy@fnnews.com 예병정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