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 지프·푸조 통합서비스센터 생겼다.."하루에 80대 이상 수리"

파이낸셜뉴스       2025.08.04 15:48   수정 : 2025.08.04 15:48기사원문
스텔란티스코리아, 동북아 최대 규모 센터 확장이전
부산 학장동에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 만들어
지프·푸조 통합서비스센터 개장



[파이낸셜뉴스] 스텔란티스코리아가 지프와 푸조 브랜드 통합 서비스센터인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SBH)'를 부산에 확장 이전해, 부산 전역은 물론 김해·양산 등에도 고객 서비스가 가능케 했다.

이에 따라 하루 평균 약 25대 정도의 처리 대수 규모가 80대로 크게 늘어나게 되면서 고객 대기 시간 단축 외에도 정비 효율성도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지난 1일 부산시 학장동에 동북아 최대 규모의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SBH)' 서비스센터 확장 이전 기념식을 진행하고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확장 이전한 SBH 부산 서비스센터는 2011년부터 지프 딜러사로 합류해 지프 분당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운영해 오고 있는 '빅토리오토모티브'가 운영을 맡는다.

확장된 서비스 센터는 부산 서부권 핵심 입지인 사상구 학장동에 위치해 부산 전역은 물론 김해, 양산 등 인접 지역 고객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됐다. 학장 교차로 인근에 위치해 서부산IC, 남해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과의 연계가 뛰어난 점도 주요 장점으로 꼽힌다.

규모와 서비스 수용 능력은 국내를 넘어 동북아 권역 내 최고 수준이란 평가다. 총 대지면적 7364㎡(2228평) 규모로 총 4개동(지프동, 푸조동, BP동, 주차타워)으로 구성되어 있다.

130대 규모의 넓은 주차 공간을 갖췄고 16개의 워크베이와 2개의 인스펙션(Inspection) 베이를 통해 일평균 80대의 일반수리, 7대의 판금·도장 및 사고수리가 가능하다. 이는 기존 부산 서비스센터의 일평균 처리 대수(약 25대) 대비 220% 증가한 수준이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이번 부산 서비스센터 개장으로 인해 부산 및 경남 지역에서의 전시장 방문부터 구매, AS으로 연결되는 향상된 고객 경험이 제공될 것으로 내다봤다.

스텔란티스코리아 방실 대표는 "이번 SBH 부산 서비스센터는 동북아 지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시설"이라면서 "부산 및 영남 지역 지프와 푸조 고객들이 마음 편히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스텔란티스코리아는 현재 전국에 지프 19곳, 푸조 16곳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 중 9곳은 두 브랜드를 통합한 SBH서비스센터로 운영되고 있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오는 연말까지 대전, 수원, 창원, 인천 등 4개 지역에 추가로 SBH서비스센터를 개설해, 총 13곳에서 브랜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