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몬학습 '스마트구몬N', 13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위

파이낸셜뉴스       2025.08.05 15:27   수정 : 2025.08.05 15:26기사원문
맞춤형 학습관리·풀이 중심 학습 강점



[파이낸셜뉴스] 구몬학습 스마트 학습지 '스마트구몬N'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5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스마트학습 부문에서 13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지원으로 한국생산성본부가 개발한 NBCI는 국내 기업들의 브랜드 경쟁력을 평가하는 지표다. 올해 조사에서 스마트구몬N은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충성도 등에서 최고점을 기록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장기간 1위 유지 비결로는 개인별 맞춤학습 제공과 구몬선생님의 세심한 학습 관리가 꼽힌다. 스스로 학습하는 힘을 기를 수 있는 학습 시스템이 학부모와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스마트구몬N은 전통적인 풀이 중심 학습의 강점을 살리면서도 디지털 환경을 접목한 스마트 학습지다.
주요 특징은 △펜으로 직접 쓰는 학습 △구몬 선생님의 일대일 맞춤 관리 △기기 제한 없는 학습 등이다. 학습 과정은 디바이스에 기록돼 선생님이 이를 기반으로 밀착 관리할 수 있으며, 전용 디바이스 없이 개인이 보유한 태블릿PC나 스마트폰으로도 학습할 수 있어 접근성과 편의성이 높다.

구몬학습 관계자는 “스마트구몬N이 13년 연속 NBCI 1위를 차지한 것은 브랜드 경쟁력을 대외적으로 입증한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학습자의 성장을 돕는 맞춤형 학습 제공과 스마트 학습을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로서의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