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레이션자유•와이투유, 강원 가상융합(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MOU 체결
파이낸셜뉴스
2025.08.05 15:11
수정 : 2025.08.05 15:11기사원문
강원 강릉의 디지털헬스케어 기술 스타트업 제너레이션자유와 감성 실감형 ICT 콘텐츠 제작사 ㈜와이투유가 강원 가상융합(메타버스) 콘텐츠 제작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7월 28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너레이션자유와 ㈜와이투유는 AI 기반 뇌파 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체험자의 감정 및 스트레스 상태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이를 반영하는 감성 헬스케어 플랫폼 ‘ZenScape(젠스케이프)’를 공동 개발한다. 이번 협력은 강원특별자치도의 산림 및 자연 관광지를 감성 데이터 기반의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고도화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ZenScape 플랫폼은 가상융합 환경에서 수집된 사용자의 뇌파 데이터를 AI로 분석해 개인별 정서 안정성, 스트레스 수준, 집중력, 신경 활동성 등을 측정하고 시각화된 감정 그래프 및 웰니스 리포트로 제공한다. 해당 데이터는 클라우드를 통해 저장 및 처리되며, 개인화된 AI 학습이 가능해 병원, 치매안심센터, 건강검진센터, 복지시설 등 의료·복지기관에서의 활용도 기대된다. 현재 10곳 이상의 수요처를 확보한 상태다.
제너레이션자유 최유선 대표는 “이번 협약은 강원특별자치도에 디지털헬스케어라는 새로운 기술 흐름을 접목하는 시작점”이라며 “AI 기반 감정 인식 기술을 통해 사용자가 자연 속에서 마음을 돌보고 회복할 수 있는 순례형 플랫폼을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와이투유 이훈 대표는 “콘텐츠 기획과 구현에서 강점을 가진 와이투유는 제너레이션자유의 뇌과학 기술과 결합해 차별화된 몰입형 감성 체험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며 “사용자의 감정을 이해하고 위로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헬스케어 경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