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내년 '농식품 창업분야' 공모…사업비 최대 2억원
뉴시스
2025.08.07 16:41
수정 : 2025.08.07 16:41기사원문
29일까지 공모 접수 진행…11월 대상자 확정
[울진=뉴시스]안병철 기자 = 경북 울진군은 29일까지 '내년 농식품 창업분야 사업' 공모 접수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공모 내용은 '농가형 농산물 가공창업 시범사업'과 '경북 특화 발효장류 산업화 시범사업'이다.
농산물 가공·생산·상품화에 필요한 시설, 장비구입 등 기반조성이 지원된다.
경북 특화 발효장류 산업화는 농산물과 발효 기술 활용으로 식품시장 대응 및 우수성 확산을 위한 사업으로 장류 제조 시설 신축과 리모델링 및 기계장비 구축 등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농식품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경영체 및 식품제조 가공업체다.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개소당 최대 2억원의 사업비(도비 21%, 시군비 49%, 자부담 30%)가 지원된다.
공모신청은 울진군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고 신청서 등을 구비해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신청·접수 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에서 서면심사, 현장심사를 통해 11월에 최종 대상자가 확정된다.
손용원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공모는 농업인의 창업 기반을 강화하고 지역 먹거리 산업을 고도화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관심 있는 농업경영체와 식품가공업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abc157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