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보건대 "전국 고교교사 대상 '슈가크래프트 실무연수' 큰 호응"
파이낸셜뉴스
2025.08.08 15:53
수정 : 2025.08.08 15:5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부산보건대학교(총장 정학영)는 올해 상반기 부산시교육청 주관으로 대학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된 '전국 고등학교 교사 대상 슈가반죽을 이용한 영국식 슈가크래프트 대회용 실무(초급) 과정'을 지난 4~6일 사흘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
전국 특성화고 교사들이 대거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연수는 이 기간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실시됐다.
수업은 부산보건대학교 호텔제과제빵과 김정계 교수((사)대한슈가크래프트 부회장, (사)한국기능인협회 SPI 과정 개발자)가 직접 진행했다.
김 교수의 전문성과 실무 중심의 지도는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수업의 질적 수준 또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 "평소 배우고 싶었지만 비용이나 거리 등의 제약으로 쉽게 접하지 못했던 슈가크래프트를 이번 연수를 통해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며 "학생들을 지도하거나 대회를 준비할 때 실질적으로 활용 가능한 내용을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정계 교수는 "지난해부터 진행된 이같은 연수에 서울, 경기 등 먼 지역의 교사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런 열정적인 교육 분위기를 바탕으로 방학 연수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고, 슈가크래프트 분야의 저변을 넓혀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 교수는 (사)한국기능인협회와 협력해 SPI(Sugar Craft Professional Instructor)자격증을 개발하고 2년째 민간자격증시험을 운영 중이다. 지난 7월 29일에는 자격지침서를 발간해 화제를 모았다. 해당 지침서는 슈가크래프트를 보다 많은 교육자와 학생들에게 알릴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며, 향후 관련 교육 확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김 교수는 "앞으로도 동계 연수를 포함한 방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설해 교사들의 전문성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부산보건대학교 호텔제과제빵과는 3년제다. 올해도 입학생 80명과 별도로 야간성인학습자 20명을 뽐는 등 총 100명을 모집한다. 이를 위해 오는 9월 8일부터 수시 원서접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lich0929@fnnews.com 변옥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