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밀착형 콘텐츠" 비상교육, 교사성장학교와 '맞손'

파이낸셜뉴스       2025.08.12 09:23   수정 : 2025.08.12 09:23기사원문
'비바샘' 교육 콘텐츠 개발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비바샘은 온·오프라인 맞춤형 교육 콘텐츠 제공하는 플랫폼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기반 콘텐츠 등 에듀테크 특화 서비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비상교육이 교사성장학교와 경기도 과천 본사에서 비바샘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교사성장학교는 유·초·중등 교사 모임으로 △교육 활동 자료 제작 △사례 공유 △교사 연수 기획·운영 △교구 제작 등을 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비바샘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자문 △학교 현장 맞춤형 자료 제작 △교수학습자료 제작 협력 등을 추진한다.

시의성 있는 교육자료를 신속 개발, 현장 교사 요구를 반영한 콘텐츠를 확산할 계획이다.

비상교육 '비바샘'은 교과와 연계된 온·오프라인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교수학습지원 플랫폼이다.
비바샘은 △과학 가상 실험실 △수학 디지털 교구 △사회 지역화 자료실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기반 콘텐츠 등 에듀테크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사 디지털 교수 역량을 높이고 학생 학습 흥미와 몰입도를 극대화하는 것이 목표다.

허보욱 비상교육 콘텐츠 컴퍼니 대표는 "현장 교사 목소리를 담은 실효성 높은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공교육 질 향상과 디지털 전환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kaya@fnnews.com 최혜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