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MD크림 의료기기 GMP 획득
파이낸셜뉴스
2025.08.13 10:55
수정 : 2025.10.17 14:49기사원문
의료기기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는 의료기기 제조 과정 전반에 걸쳐 품질과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관리 기준으로, 엄격한 설비·위생·검증 시스템을 충족해야만 취득할 수 있다. 이번 인증으로 코스맥스는 피부과 중심의 병의원 시장 진출을 위한 본격적인 기반을 마련했다.
이에 따라 코스맥스는 피부과 및 병원 전문 시장을 타깃으로 한 ‘MD크림’ 제품 개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MD크림은 2등급 의료기기로 분류되는 점착성투명창상피복재에 해당한다. 점착성투명창상피복재는 삼출액이 적은 창상의 보호를 위해 사용하는 점착성의 투명한 피복재로, 창상 피복 및 습윤 환경 조성을 통한 피부 보호 등의 목적으로 허가받는 의료기기 제품군이다.
강승현 코스맥스 R&I센터 유닛장은 “이번 GMP 인증은 화장품을 넘어 의료기기라는 새로운 장을 연 성과다”며 “이를 기반으로, 피부과학과 바이오기술의 경계를 허무는 융합 연구를 지속해 실질적인 환자 케어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스맥스는 올해 바이오 소재 개발 전문 조직인 ‘코스맥스BF(Bio Foundry)’를 출범시키고, 피부 마이크로바이옴의 산업적 활용을 위한 기술 연합체를 구축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