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에서 '직관백꾸' 하자"…롯데자이언츠 스낵 기획세트 출시

파이낸셜뉴스       2025.08.14 15:30   수정 : 2025.08.14 16:48기사원문
오는 22일 롯데자이언츠 유니폼 키링 포함 스낵 기획세트 2종 출시



[파이낸셜뉴스] 세븐일레븐은 오는 22일부터 롯데자이언츠 유니폼 키링이 들어간 스낵 기획세트 2종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정식 출시에 앞서 롯데자이언츠의 홈구장인 사직구장 내 점포 및 연고지인 부산지역 점포에서 15일부터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최근 야구장 직관문화가 하나의 레저활동으로 자리잡으면서 소셜미디어(SNS) 채널 및 각종 커뮤니티 등에서는 팬 메이드 직관 가방(투명 PVC백에 스포츠 응원 굿즈들이 보이도록 담은 경기 관람용 가방) '백꾸(백 꾸미기)' 열풍이 불기도 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자이언츠 팬들의 응원 놀이문화를 반영해 키링 스낵 기획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가나초코바 자이언츠기획세트'는 롯데자이언츠 홈 유니폼 키링 34종 중 1종이 랜덤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나초코바 2개, 가나초코바아몬드 2개도 함께 들어가 있다.
'빼빼로 자이언츠기획세트'에는 원정 유니폼 34종 중 1종과 초코빼빼로, 아몬드빼빼로가 들어가 있다. 2종 모두 패키징에는 구단 마스코트 윈지와 사직구장의 모습이 그려져 있으며, 2종의 상품을 하나로 합치면 사직구장 전체의 모습이 완성된다.

박선경 세븐일레븐 스낵팀 스낵담당 상품기획자(MD)는 "야구가 지식재산권(IP) 기반 콘텐츠 산업으로 진화하면서 재미, 소장욕구 등을 갖춘 야구 콘텐츠 상품이 유통가에서도 주목하는 요소"라며 "특히 최근 야구장 직관 가방 꾸미기 열풍과 고객 분들이 직접 만든 키링 등의 유행 요소를 고려해 이번 스낵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localplace@fnnews.com 김현지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