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만들면 보상… CJ ONE 참여형 멤버십 전환
파이낸셜뉴스
2025.08.21 18:24
수정 : 2025.08.21 18:24기사원문
CJ올리브네트웍스는 멤버십 서비스 'CJ ONE' 앱을 전면 개편해 회원 혜택 및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고 21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개편을 통해 포인트 적립·사용을 넘어 회원이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고 보상을 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전환하고, 하단에 탭메뉴를 적용해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고 설명했다.
또 할인 이벤트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혜택 정보를 회원들이 자유롭게 작성하고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도 신설한다.
이를 통해 3100만 회원의 72%를 차지하고 있는 MZ세대가 활발하게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아울러 CJ ONE은 이번 리뉴얼에서 적립·결제 바코드, 혜택 공유, 오늘미션 등 주요 기능으로 구성된 하단 탭메뉴를 적용해 직관적이고 빠르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베타버전 운영기간 동안 회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인 정식 버전을 11월에 정식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김대성 CJ올리브네트웍스 CJ ONE담당은 "이번 개편은 CJ ONE이 커뮤니티 중심의 새로운 플랫폼으로 도약할 토대를 마련한 것"이라며 "MZ세대를 비롯한 모든 회원들이 CJ ONE을 통해 일상 속에서 혜택과 가치를 누리며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원규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