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의원 연구단체, 연구용역 최종보고…'관광·스포츠'
뉴시스
2025.08.22 15:15
수정 : 2025.08.22 15:15기사원문
[계룡=뉴시스]곽상훈 기자 = 충남 계룡시의회는 22일 다목적회의실에서 올해 계룡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두개 연구단체 소속의원들과 계룡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의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계룡시 스포츠관광 및 경제활성화 연구회는 '계룡시 체육인프라 확충을 통한 스포츠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마련 연구' 용역을 통해 체육시설 확충과 계룡시 강점 종목 대회 유치를 정책적으로 추진할 것을 제안했다. 지역 스포츠 산업 진흥 및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다.
이용권 대표 의원은 "두마면 관광 허브 조성이 계룡시의 지속가능한 관광 발전과 지역 경쟁력 강화에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며 "시가 관광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신동원 대표 의원은 "체육시설 확충과 대회 유치는 계룡시가 스포츠 도시로서의 위상을 정립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계룡특성에 맞는 대회 유치는 스포츠를 매개로 한 관광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넣는 선순환 구조가 마련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두 개의 연구용역 결과는 담당부서와 공유해 계룡시 관광·스포츠 정책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kshoon0663@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