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대학, 서울예대와 기술·예술 융합형 인재양성 나선다

파이낸셜뉴스       2025.08.26 16:46   수정 : 2025.08.26 16:4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한국폴리텍대학은 26일 서울예술대학교와 첨단 기술과 예술의 융합을 통한 학문 발전과 동반 성장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첨단 기술과 예술 분야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양 기관 간 시너지를 창출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정부의 '디지털 전환 및 창의산업 육성' 기조에 발맞춰 산업 현장에 부합하는 융합형 창의 인재 육성으로 디지털 시대의 산업 혁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교육과정 공동 개발·운영을 통한 학문적 교류 △공동연구 및 학술 활동, 학생·교원 역량 강화 △기술·예술 융합 프로젝트 공동 추진 △우수 인프라 및 시설 공유를 통한 교육·행정 서비스 고도화 △기타 상호 교류·협력 가능한 분야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한국폴리텍대학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술·예술 융합 분야의 실무 중심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취업 및 창업 기회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철수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술과 예술의 경계를 넘어 창의적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며 “기술 기반의 실무 역량과 예술적 창의성을 두루 갖춘 인재를 양성해, 미래 사회가 필요로 하는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aber@fnnews.com 박지영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