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학대 '산업군별 직무교육' 참가자 모집…총 60명
뉴시스
2025.09.18 07:12
수정 : 2025.09.18 07:12기사원문
교육비 전액 무료…다음 달 16일까지 접수
[시흥=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시흥시 한국공학대학교는 대학 내 중소기업훈련지원센터가 ‘2025년 산업군별 직무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중소·중견기업에 재직 중인 여성 공학인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모집 규모는 기계·로봇, 전기·전자, 소재·부품·장비 등 3대 산업군별로 운영되는 가운데 산업군별로 20명 내외, 총 60명이다.
참가 대상은 공학 계열 전문학사 이상 학위를 보유한 중소·중견기업 여성 재직자로, 기계·로봇, 전기·전자, 소재·부품·장비 산업 분야에 종사하고 있어야 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전체 교육과정의 80% 이상을 이수한 참가자에게는 한국공학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공학대학교 중소기업 훈련 지원센터에서 안내한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진행하는 가운데 첫 과정은 다음 달 17일 개강한다. 전 과정은 총 4회차(총 20시간)로 구성되며, 회차별 5시간씩 진행한다.
1·2·4회차는 각 산업군의 전문 강사를 통해 이론과 실무를 아우르는 교육이 진행되며, 3회차는 선도기업 현장 방문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가운데 산업 혁신 사례를 체험하고 성공 전략을 직접 살펴볼 기회를 제공한다.
정동열 센터장은 "이번 교육은 산업군별 특화 교육과정을 통해 여성 공학인의 실질적 역량을 높이는 데 초점을 뒀다"며 "많은 여성 공학인의 참여와 관심을 청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ph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