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자원봉사자 유공자단' 조성…장사시설 우선 안치

연합뉴스       2025.09.18 15:21   수정 : 2025.09.18 15:21기사원문

광명시, '자원봉사자 유공자단' 조성…장사시설 우선 안치

(광명=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 광명시는 자원봉사자의 공로를 기리기 위해 광명시립메모리얼파크(313호실)에 전국 최초로 '자원봉사자 유공자단'을 조성해 18일 현판식을 열었다.

광명시가 조성한 '자원봉사자 유공자단' (출처=연합뉴스)


유공자단은 광명시 장사시설의 설치 및 운영 조례 개정에 따라 지난 7월 새롭게 마련된 공간으로, 평생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헌신한 자원봉사자의 공로를 기리기 위한 상징적 장사시설이다.

봉사자들의 활동을 기록하고 시민들이 함께 기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조성 목적이다.



앞으로 1만5천 시간 이상 봉사한 자원봉사자가 심의를 통해 '자원봉사 유공자'로 지정되면 유공자단 안치 우선 배정, 추모헌화 의식 등 예우를 받는다.

박승원 시장은 "자원봉사자의 헌신은 광명시 공동체를 지탱해온 가장 큰 힘이었다"며 "자원봉사 유공자단이 숭고한 뜻을 시민과 함께 기억하고, 미래 세대에게 나눔과 연대의 가치를 전하는 소중한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광명시는 이번 현판식을 계기로 자원봉사자 공로 홍보, 자원봉사자 할인 가맹점 운영, 우수 자원봉사자 표창 등 다양한 예우 정책을 이어갈 계획이다.

hedgeho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