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올인원 AI PC ‘엑스퍼트북 P3’ 출시

파이낸셜뉴스       2025.09.22 10:17   수정 : 2025.09.22 10:1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에이수스는 강력한 인공지능(AI) 퍼포먼스와 프리미엄 설계, 엔터프라이즈급 성능을 갖춘 올인원 코파일럿 플러스 PC ‘엑스퍼트북 P3’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엑스퍼트북 P3는 AMD 라이젠 AI 프로 350 프로세서를 탑재해 옵션에 따라 최대 초당 66회 연산(66 TOPS)의 AI 성능을 제공한다.

신제품은 풀 메탈 섀시 디자인을 적용, 인체공학적이면서 친환경적으로 설계됐다.

88% 화면 비율의 16인치 풀뷰 안티글레어 디스플레이는 최대 144Hz 주사율을 지원해 장시간 작업 시 눈의 피로를 줄이고 뛰어난 선명도를 구현한다. 제품에 탑재된 70Wh의 대용량 배터리는 종일 외부 작업이 가능하다.

연결성 역시 강화됐다. 풀 펑션 USB 타입-C로 디스플레이 연결과 전력 공급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 출력이 가능한 USB-C 포트 2개와 HDMI 포트를 포함해 최대 3대의 외부 디스플레이 연결이 가능하다. 또 단일 규격 나사 설계로 기업 내 정보기술(IT) 관리자가 손쉽게 유지 및 보수할 수 있도록 완성됐다.

견고한 내구성도 겸비했다. 미군 밀리터리 등급을 능가하는 자사 11개 카테고리 24개 절차의 내구성 테스트 및 고도·고온·저온·습도·자외선·열충격·동결 등 극한 환경과 120cm 높이 낙하 시험까지 통과했다.

단일 포트 손상으로 인한 메인보드 교체와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입출력 포트를 강화했다. 최대 8kg 하중을 견디는 RJ-45 포트를 비롯해 모든 주요 포트 견고함을 한층 향상시켰다. 180도 레이 플랫 힌지와 생활 방수가 가능한 66cc 키보드 등도 적용했다.

엑스퍼트북 P3는 △통합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엑스퍼트 가디언 △하드웨어 기반의 암호화를 위한 TPM 2.0 칩 내장 △무단 접근 방지를 위한 BIOS 록 등 다중 보안 계층 방식을 적용한 보안솔루션을 도입했다.

고급 AI 기반 도구인 ASUS AI 엑스퍼트 미트가 내장돼 주요 논의 사항을 자동으로 캡처하고 정리하는 AI 회의록, 실시간 AI 번역 자막 등과 같은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에이수스 엑스퍼트 시리즈 사용자는 개인 및 기업 고객 모두 1년 무상 출장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별도 문의를 통해 제품을 맞춤 구성한 고객의 경우 최대 5년 워런티 연장 옵션 혜택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해외 지사에서도 현장 내방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업무 다운 타임을 최소화할 수 있다.


맞춤형 제품 및 서비스 제안을 위한 고객 상담 서비스도 마련됐다. 에이수스 비즈니스 웹사이트에서 제품 구매 문의 접수 시 담당 영업 직원이 48시간 내 직접 연락해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제품은 미스티 그레이 단일 색상으로 출시되며, 에이수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비롯해 네이버, 쿠팡, 11번가, G마켓, 옥션 등 주요 온라인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