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철도, 23일부터 직통열차 승차권 카카오 T에서 예매 가능

파이낸셜뉴스       2025.09.22 11:33   수정 : 2025.09.22 11:33기사원문
인천공항∼서울역을 논스톱 이동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공항철도㈜(이하 공항철도)는 추석 연휴 기간 해외여행을 앞둔 내국인들을 위해 오는 23일부터 카카오 T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카카오 T 앱)에서 직통열차 승차권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공항철도 직통열차 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는 국내 모빌리티 플랫폼은 카카오 T 앱이 처음으로 지난해 10월 양사 간 협약 체결과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API(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공항철도는 외국인 이용객이 공항철도 승차권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그 일환으로 지난 해 3월부터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인 클룩(klook), 코네스트(KONEST), 위챗(WeChat)과 함께 API 연계 사업을 추진해왔다.


이번 서비스 개시로 카카오 T 앱에서도 직통열차 정보를 간편하게 조회하고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다. 카카오 T 앱을 통해 승차권을 구매할 경우 운임은 1만2500원으로 정가(1만3000원) 보다 저렴하다.

공항철도 관계자는 “내국인들에게 가장 친숙한 모빌리티 플랫폼인 카카오 T앱을 통해 직통열차 승차권 예매가 가능해짐에 따라 여행객들은 스마트폰 하나로 항공편 예약부터 직통열차 승차권 구매, 인천공항 이동까지 원스톱으로 여정 관리를 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