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부도 매바위광장서 '선셋 콘서트' 개최 등
뉴시스
2025.10.13 13:13
수정 : 2025.10.13 13:13기사원문
[화성=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화성시문화관광재단은 18일 오후 5시30분 제부도 매바위광장에서 클래식 공연 '제부도 선셋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공연은 제부도의 낭만적인 석양을 배경으로 무대를 선보이기 위해 일몰시간대에 기획했다. 클래식 정통 레퍼토리부터 탱고 등 대중 친화적 장르까지 아우르는 폭넓은 구성으로 관람객들에게 다채로운 감동을 선사한다.
관람객들에게는 '서해랑 해상케이블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 공연 당일 전곡·제부 정류장 현장 매표소에서 리플렛을 제시하면 정상가 대비 30% 할인된 가격으로 케이블카를 이용할 수 있다.
◇화성시독립운동기념관에서 '순국선열의 날 문화·체험 프로그램'
경기 화성시는 11월16일 화성시독립운동기념관에서 화성지역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과 화성시독립운동사의 가치를 전승하기 위한 '순국선열의 날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제암리·고주리 학살 사건이라는 참혹한 역사적 비극을 살펴본 뒤 화성시 독립운동가의 글귀를 전등 갓에 직접 따라 쓰고 태극기와 무궁화 스티커로 장식해 자신만의 전등을 완성하는 문화·체험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이며, 14일부터 11월14일까지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에서 사전 예약 신청을 할 수 있다. 정원 미달 시 현장 접수로도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매년 11월17일은 순국선열의 날로, 대한민국 독립과 국권 회복을 위해 목숨을 바친 독립운동가와 애국지사들을 기리는 국가 기념일이다.
◇화성산업진흥원, 동탄테크노폴촉진지구 벤처인증 혜택 안내
경기 화성시 화성산업진흥원은 중소·벤처기업의 동탄테크노폴촉진지구 입주에 필요한 정보와 입주에 따른 혜택을 안내하기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화성산업진흥원은 23일 화성시 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2025년 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 2회차 세미나'를 개최해 ▲벤처기업확인제도 특례혜택 ▲사업계획서 작성요령 ▲실무 노하우 등 벤처기업 인증 등의 내용을 설명할 예정이다.
선착순 30개사만 세미나에 참여할 수 있으며 지역 제한은 없다.
☞공감언론 뉴시스sonano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