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캐슬앤더샵퍼스트 경로당 개원식
뉴시스
2025.10.15 14:52
수정 : 2025.10.15 14:52기사원문
개원식에는 차준택 부평구청장을 비롯해 윤성순 대한노인회 부평구지회장, 이현웅 국민의힘 부평을 당협위원장, 강연숙 부평구의원, 홍석규 입주자대표회장, 단수학 전 재개발조합장과 청천1동 어르신 300여명이 참석해 새로운 복지 공간의 탄생을 축하했다.
행사는 테이프 커팅식, 시설 관람,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마련된 경로당 내부는 넓은 휴게공간과 냉난방 설비, TV, 힐링센터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어르신들의 호평을 받았다.
부평캐슬앤더샵퍼스트 측은 이 경로당이 어르신들의 여가 활동과 친목 도모, 복지 프로그램 운영의 거점으로 자리 잡길 기대하고 있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새롭게 문을 연 경로당이 어르신들의 소통과 휴식, 그리고 삶의 활력을 더하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부평구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복지 인프라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웅 당협위원장은 "재개발 전과 비교하면 상전벽해 같다"며 "쾌적하고 안락한 환경에서 어르신들이 여가를 즐기고 서로 정도 나눌 수 있길 기대한다"고 했다.
최만용 부평캐슬앤더샵퍼스트 경로당 노인회장은 "서로 의지하며 웃음과 정이 넘치는 경로당을 만들어가겠다"면서 "경로당 개원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홍석규 입주자대표회장은 "입주 이후 쾌적하고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어르신들이 편히 머무르고 이웃과 정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기쁘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rub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