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천수만 전국 어린이 탐조대회’ 열어

뉴스1       2025.10.26 11:22   수정 : 2025.10.26 11:22기사원문

이완섭 시장이 천수만 전국 어린이 탐조대회 참가자들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서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대전=뉴스1) 김기태 기자 = 충남 서산시는 지난 25일 서산버드랜드 일원에서 ‘천수만 전국 어린이 탐조대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탐조대회는 11월 1~2일 서산버드랜드에서 개최되는 제14회 아시아 조류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대회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천수만과 간월도 일원에서 겨울 철새들을 자유롭게 관찰하고, 개별적으로 지급된 야외 기록장에 철새의 모습과 특징을 기록했다. 전문가이드가 동행해 어린이들의 탐조 활동을 보조하고, 발견한 철새에 대한 설명으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어린이들의 야외 기록장을 토대로 탐조 활동에 대한 심사가 이뤄졌으며 이를 통해 우수 활동자에게 상장이 수여됐다. 이 밖에도 서산버드랜드에는 조류·환경 교육, 생태 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병행됐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탐조대회가 제14회 아시아 조류박람회를 앞두고 열리는 만큼 국내외 참가자들에게 천수만과 겨울 철새들을 알리는 자리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