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한국식품영양과학회서 '저속노화와 홍삼' 세션 개최

뉴스1       2025.10.31 08:16   수정 : 2025.10.31 10:11기사원문

송민호 한국과학기술원(KAIST) 의과학대학원 교수가 '홍삼추출 물의 미토콘드리아기능 증진및 T세포 면역노화 완화 효과'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KGC인삼공사 제공)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KGC인삼공사는 '2025 한국식품영양과학회 학술대회'에서 '저속노화와 홍삼'을 주제로 특별세션을 개최하고, 국내외 전문가들과 함께 홍삼의 저속노화 효과와 작용 기전에 대한 최신 연구 결과를 발표·공유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30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한국식품영양과학회 학술대회는 국내 식품·영양 분야 최대 규모의 학술 행사로, 이번에는 교수, 의사, 연구원 등 2000여 명이 참석했다.

'저속노화와 홍삼' 세션에는 뇌인지과학, 내분비학, 생명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노화를 연구하는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항노화 과학의 현황과 미래 방향 △후성유전학적 접근 통한 노화방지 △홍삼의 노화방지 효과 및 기전 △홍삼의 미토콘드리아 기능 향상을 통한 면역노화 개선 △홍삼의 세포 내 노화조절 경로를 통한 수명연장 메커니즘 규명 등 노화방지 과학에 대한 다양한 최신 연구동향 공유와 전문가 토론이 이어졌다.

이날 세션을 주관하고 좌장을 맡은 김상규 KGC인삼공사 제품화연구소장은 "이번 학술 대회를 통해 홍삼의 저속노화 효능이 과학적으로 입증되고 있음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연구기관과 협력해 기능성 원료로서 홍삼의 과학적 신뢰를 높이고, 건강한 노화를 위한 연구를 확대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