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025년 기업지원사업 성과전시회 성료
파이낸셜뉴스
2025.11.10 10:13
수정 : 2025.11.10 10:13기사원문
밤바치농장·아이노스 우수기업 수상
【파이낸셜뉴스 홍천=김기섭 기자】홍천군이 주최하고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와 강원테크노파크가 주관한 2025년 홍천군 기업지원사업 성과전시회가 큰 주목을 받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10일 홍천군에 따르면 이번 성과전시회는 지난 4일부터 이틀간 홍천읍 K컨벤션에서 진행됐으며 우수 기업에 밤바치농장(대표 김남국)과 아이노스(대표 김영실)가 수상하며 지역산업 발전을 위해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행사기간 △41개사 성과품 전시 △22개사 우수제품 판매부스 운영 △유관기관 상담부스 운영 △바이오분야 R&D 협력 세미나 △홍천군 우수제품 홍보설명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돼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 강원테크노파크, 스크립스코리아, 서울대학교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 등 바이오분야 연구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연구성과와 최신 기술 동향을 공유하며 홍천군 바이오산업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이 가졌다.
또한 야외에서 운영된 우수제품 플리마켓에서는 지역 내 중소기업과 마을기업, 청년창업기업들이 제품을 홍보했으며 실내 청년창업지원센터 및 일자리 상담부스에서는 취업 상담 및 연계 지원이 이뤄지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노력이 나타났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가 바이오산업 생태계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홍천군도 청년 취·창업과 기업 지원을 강화해 수도권 바이오 허브도시를 완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조계춘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장은 “이번 전시회는 한 해 동안 추진한 기업지원 및 연구개발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홍천군과 협력해 기업 성장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