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브랜드=지역 최고가 공식 만들어지나”… ‘두산위브더제니스’ 천안 상륙에 ‘기대’
파이낸셜뉴스
2025.11.14 08:53
수정 : 2025.11.14 08:53기사원문
하이엔드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다시금 주목받는 가운데, 충남 천안시에 두산건설의 프리미엄 브랜드 ‘두산위브더제니스’가 처음으로 공급된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천안’은 천안 도심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대규모 단지로, 지역 내 주거 수준 전환점을 예고하고 있다.
최근 고급 주거 상품에 대한 시장 반응은 긍정적이다.
이 같은 시장 흐름 속에 등장하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천안’은 지역 내 하이엔드 브랜드 최초 적용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0개 동, 총 1,202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 평형 구성과 판상형 4Bay 설계를 도입해 공간 효율성과 통풍성을 강화했다.
생활환경 역시 우수하다는 평가다. 도보권에 청당초등학교를 비롯해 새샘중, 가온중, 천안여고 등이 밀집해 있으며, 청수지구 학원가 접근성과 단지 내 종로엠스쿨(예정), 교보문고 북큐레이션 서비스(예정) 등 교육특화 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행정기관과 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단지 반경 1km 이내에 천안세무서, 경찰서, 법원, 검찰청, 우체국, 건강보험공단 등 주요 관공서가 위치하고 있으며, 인근에는 트레이더스 천안아산점, 이마트, 하나로마트 등이 있어 생활편의성도 우수하다.
교통 여건도 주목된다. 차량 기준 약 10분 거리에는 지하철 1호선과 경부선이 연결된 천안역, 약 15분 거리에는 KTX·SRT 환승이 가능한 천안아산역이 위치해 수도권 주요 거점 접근성이 뛰어나다. 수서역과 서울역까지는 열차로 30~40분 내 도달할 수 있다.
분양 조건도 관심을 끌고 있다. 계약금은 5%이며, 1차 계약금은 1,000만원 정액제로 책정됐다. 중도금 60%에 대해 전액 무이자 조건이 적용된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천안’의 견본주택은 이달 중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일원에 개관 예정이다. 지역 내 첫 하이엔드 브랜드 단지로서의 상징성과 상품성에 업계 및 수요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