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MSCI 평가 ESG 최고등급

파이낸셜뉴스       2025.11.19 18:30   수정 : 2025.11.19 18:30기사원문
국내 방산기업 첫 'AAA' 획득

한화시스템은 글로벌 ESG 평가기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발표한 2025년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한화시스템이 받은 AAA는 전 세계 우주항공·방산 부문 평가 대상 기업 중 상위 7% 이내 기업만 받을 수 있는 가장 높은 등급이다. 국내 방산기업이 이 등급을 획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화시스템은 기후변화 및 자연재해 대응 기술 확보를 위한 R&D 투자 확대, 협력사 상생 생태계 강화를 위한 교육·지원 활동, 임직원 역량 강화 및 조직문화 혁신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화시스템은 매년 100개사 내외의 협력사들과 두 차례 '상생협력 실무자 간담회'를 통해 소통하고 있다.
각종 이벤트를 통해 ESG 활동이 우수한 협력사 임직원들에게 포상금을 지원하는 등 국내 상위 방산기업으로서 상생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한화시스템은 한국ESG기준원(KCGS)의 2025 ESG 평가에서도 5년 연속 통합 A등급을 유지했다. 지난 1월에는 국내 방산기업 중 유일하게 'DJSI(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Korea'에 신규 편입되며 ESG 리더십을 재차 확인한 바 있다.

강구귀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