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수련시설 안전·우수사례 함께 나누자"
파이낸셜뉴스
2025.11.19 18:32
수정 : 2025.11.19 18:32기사원문
그랜드모먼트 유스호스텔 주최
시설 운영대표자 직무연수 진행
청소년 정책변화 등 실무 공유
지역간 협력·전문성 제고 한뜻
그랜드모먼트 유스호스텔이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와 함께 지난 18~19일 1박 2일 동안 '2025 청소년 수련시설 운영대표자 직무연수'를 진행했다.
연수는 청소년 수련시설 유공자 포상 시상식, 운영 우수사례 발표, 새 정부 출범 이후 변화한 청소년 정책 방향성 및 현장 적용 방안 모색 위한 토크콘서트 등의 순으로 열렸다. 또 청소년 수련시설 안전 정책에 대한 내용의 특강과 함께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활용한 청소년 성장지원 사례에 대한 특강 등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어진 토크콘서트에는 권일남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장의 사회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최창욱 부원장과 박용성 부산시청소년수련시설협회장, 김성숙 경남청소년수련시설협회장 등이 패널로 나서 새 정부 출범 후 변화한 청소년 정책 방향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밖에도 부산지역 청소년 활동사업 활성화를 선도하고 있다는 공로를 치하하는 의미로 그랜드모먼트 유스호스텔에 대한 감사장 전달식도 열렸다.
권일남 협회장은 "이번 운영대표자 직무연수는 정부의 청소년 정책 변화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고 전국 청소년 활동 현장의 목소리를 모으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며 "우리 청소년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시설 운영자들의 전문성과 지역 간 협력이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행사 의의를 설명했다.
한편, 이번 연수는 성평등가족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부산시청소년수련시설협회,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 현대해상화재보험, 보람상조라이프 등이 후원기관으로 참여했다.
lich0929@fnnews.com 변옥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