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캐릭터 '블랙껍' 활용한 '일품진로 겨울 에디션' 출시
뉴스1
2025.11.20 09:01
수정 : 2025.11.20 09:01기사원문
(서울=뉴스1) 김명신 기자 = 하이트진로(000080)는 겨울 시즌을 맞아 연말, 연초 분위기를 한층 더 느낄 수 있도록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브랜드 '일품진로 겨울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일품진로 겨울 에디션은 최근 한국 전통문화 기반 굿즈가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점을 라벨 디자인에 반영했다.
용량과 도수, 주질은 기존과 동일하다.
특히 겨울 시즌 최초로 일품진로 3병과 전용잔 2개로 구성한 일품진로 겨울 에디션 선물세트도 함께 출시한다.
일품진로는 블랙껍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인 블록 캘린터, 인형 키링, 그립톡 등을 출시하며 MZ세대 사이에서 소장 욕구과 호응을 얻고 있다. 겨울 에디션 출시에 맞춰 아크릴 키링, 공병을 활용한 트리 등도 더할 예정이다.
일품진로 겨울 에디션은 11월 3주차부터 마트, 편의점 등 전국 가정 채널과 음식점, 술집 등 주류 판매 업소에서, 선물세트는 12월 2주차부터 전국 대형마트 등 가정채널에서 판매된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이번 겨울 에디션 출시는 단순한 판매 증대를 위한 수단이 아니라 일품진로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시즌별, 테마별 캐릭터 에디션 제품을 통해 다양한 구매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