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홈닉, '홈닉 로컬마켓' 론칭... 단지 커뮤니티와 로컬 생산자 잇다

파이낸셜뉴스       2025.11.20 09:53   수정 : 2025.11.20 09:53기사원문



홈테크 플랫폼 ‘홈닉(Homeniq)’이 아파트 입주민과 지역 생산자를 직접 연결하는 ‘홈닉 로컬 마켓’을 선보였다. 생활권 내에서 신뢰 가능한 로컬 상품을 접할 수 있도록 한 이번 시도는 단지 커뮤니티 활성화와 지역 농가 판로 다변화를 동시에 겨냥한다.

홈닉은 11월 1일 서울 서초구 ‘래미안 원베일리’에서 충남 지역 농가와 협력해 첫 로컬 마켓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집에서 만나는 로컬 상품(Local-to-Local)’을 콘셉트로 기획됐으며, 단지 거주민에게 지역 특산물과 핸드아트 제품을 집 앞에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에는 수백 명의 입주민이 방문해 관심을 보였고, 신선 농산물과 가공품 일부는 조기 완판됐다. 홈닉은 이번 사례를 통해 단순 판매를 넘어 지역 농가와의 상생, 입주민의 로컬 문화 체험, 단지 커뮤니티 활성화 등 복합적 효과를 확인했다고 평가했다.

회사 측은 “믿을 수 있는 고품질 상품을 찾는 니즈가 확인됐다”며, 기술 개발과 단지 운영 효율 제고, 입주민 생활 품질 향상을 아우르는 플랫폼 전략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앞서 홈닉은 단지 공용부 ‘아트갤러리’ 전시, 입주민 문화행사 ‘와인데이’ 등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며, 로컬 마켓은 입주민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지역과 교감하는 생활문화 프로그램의 연장선으로 자리매김했다.

홈닉은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앱 내 예약·구매 연동을 통해 상시 운영 가능한 온라인 마켓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향후 적용 단지를 전국 단위로 넓히고, 하이퍼로컬 서비스를 대표하는 모델로 발전시키겠다는 계획이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