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재단, 고립·은둔 청년 위한 ‘청년On&Up’ 커리어 스텝업 5기 시작
파이낸셜뉴스
2025.11.24 09:45
수정 : 2025.11.24 09:45기사원문
청년재단이 고립·은둔 청년의 사회 진입을 지원하는 ‘청년On&Up(청년온앤업)’ 커리어 Step-up(스텝업) 5기 과정을 가동했다. 고용노동부 주관 청년일경험 사업으로, 현장 배치형 직무 실습과 정기 직무교육을 결합해 일경험과 역량 강화를 동시에 도모한다.
‘청년On&Up’은 청년재단과 글로벌 HR 전문기업 퍼솔코리아가 공동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커리어 스텝업은 기관 배치형 실습을 통해 홍보·마케팅 중심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과정이다.
이번 기수 일경험처는 공감만세, 공감인, 교육실험실21, 고시락, 꿈을Dream, 성북청년시민회, 서울청년센터 성북, 우프코리아, 피스모모 등 9곳이다. 참여 청년은 각 기관의 특성에 맞춘 업무를 경험하며, 기관 홍보 콘텐츠 제작, SNS 브랜딩, 캠페인 기획 등 실무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과정 종료 시에는 최종 발표회를 열어 결과물을 공유하고 현직자의 피드백을 받는다.
청년재단과 퍼솔코리아는 프로그램 기간 주 1회 직무교육을 운영한다. 문서 작성, 커뮤니케이션, 스트레스 관리, 금융 이해 등 실무 기초 역량을 다지는 내용으로, 참여 청년의 안정적인 적응과 성장을 지원한다.
일경험처 멘토는 “현장에서 청년과 함께 일하는 과정이 우리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는 방식”이라며 “청년 세대의 성장을 돕는 일에 동참하게 돼 뜻깊다”고 말했다. 퍼솔코리아는 “일경험은 고립·은둔 청년이 사회와 다시 연결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현장 경험을 통한 자신감 회복이 이뤄지도록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청년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