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하남교육지원청, 홍보 역량 강화 교육 진행
파이낸셜뉴스
2025.12.03 11:58
수정 : 2025.12.03 11:57기사원문
‘기자 출신’ 이광희 하남시청 공보팀 주무관 강의
교직원 대상 AI 기반 업무 혁신·위기 관리 전략 소개
【파이낸셜뉴스 하남=김경수 기자】 경기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이 지역 학교 홍보 담당 교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교육 홍보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지난 2일 열린 교육은 교직원들의 전략적 소통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 주무관은 한국기자협회 ‘이달의 기자상’을 수상한 기자 출신이다.
이 주무관은 ‘교육 정책의 가치를 높이는 전략적 언론 홍보’를 주제로 현장 경험과 노하우 등을 공유했다.
주요 강연 내용으로는 △AI 기반 홍보 업무 혁신 △데이터를 활용한 객관성 확보 △독자의 흥미를 견인하는 헤드라인 전략 △리드의 구조적 설계 등이다.
이 주무관은 “홍보는 행정 언어를 시민의 언어로 번역해 신뢰를 쌓는 핵심 기제”라며 “단순 사실 나열을 넘어 교육 활동의 가치를 스토리텔링으로 구현할 때 진정한 교육 브랜딩이 완성된다”고 설명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교직원은 “관행적인 홍보에서 벗어나 미디어 관점에서 학교 교육 활동을 매력적으로 풀어내야 할 필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됐다”며 “특히 AI 기술을 접목한 실무 팁은 업무 효율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오성애 광주하남교육장은 “교실 속의 의미 있는 성과들이 학교 담장을 넘어 지역사회와 공유될 때 교육의 진정한 가치가 완성된다. 이번 연수를 통해 다져진 전문성을 바탕으로, 수요자가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광주·하남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ks@fnnews.com 김경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