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식재산보호원, ‘한국패션협회장 공로상’수상

파이낸셜뉴스       2025.12.04 10:11   수정 : 2025.12.04 10:11기사원문
K-패션 IP보호에 기여한 공로 인정

[파이낸셜뉴스]


한국지식재산보호원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패션협회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패션대상’에서 한국패션협회장 공로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2025 대한민국 패션대상 한국패션협회장 공로상’ 수상은 해외에서 증가하는 K-패션 지재권 분쟁에 우리기업이 대응할 수 있도록 한국지식재산보호원이 지원한 성과를 인정받은 데 따른 것이다.


특히, 우리기업 지식재산 분쟁에 대한 체계적 대응체계를 구축하고자 K-브랜드 위조상품 빈발 피해업종을 대상으로 2023년 11월 ‘K-브랜드 보호 민관협의회’를 출범했으며, 2025년 현재 패션업종을 포함한 11개 업종의 협단체가 참여하는 범산업적 협의체로 확대·운영중에 있다.

한국지식재산보호원은 ‘K-브랜드 보호 민관협의회’ 활동을 통해 한국패션협회와 협력해 패션기업의 지식재산 보호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에 그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패션협회장 공로상’을 수여받게 됐다.

손창호 한국지식재산보호원장 직무대행은 “이번 수상은 보호원과 패션협회가 국내 패션기업의 지식재산 보호를 위해 공조 체계를 공고히 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우리 패션기업이 해외 시장에서 앞서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