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만점자 최장우군, '미미미누' 유튜브서 뽐낸 수학 실력 화제

뉴시스       2025.12.06 09:29   수정 : 2025.12.06 09:29기사원문

[뉴시스] 최장우 씨는 과거 한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수학 솜씨를 뽐낸 적 있다. (사진 = 미미미누 유튜브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뉴시스]정우영 인턴 기자 =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만점자 최장우 군이 과거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뛰어난 수학 실력을 선보인 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유튜브 채널 '미미미누'에 따르면, 올해 초 최 군은 유튜버 미미미누가 광주 지역에서 진행한 '길거리 수학 챌린지'에 참여한 적 있다.

당시 최 군은 자신을 "광주 서석고등학교 내신 1.00으로 전교 1등이자 제50대 학생회장, 제14대 광주시고등학교 학생회 의장"이라고 소개했다.

영상에서 최 군은 가장 자신 있는 분야로 수학 2를 언급하고 미분함수 문제를 풀었다. 그는 문제를 10초 만에 암산으로 풀어내면서 주변 사람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얼굴도 잘생겼는데 자신감도 좋다" "광주의 자랑" "인싸와 우등생 둘 중 하나만 해라" "많은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문제 틀리지 않고 푸는 게 대단한 거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최 군은 광주에서 10년 만에 나온 수능 만점자다. 만점 비결로는 계획적인 습관과 체계적인 학교 교육과정을 꼽았다. 현재 최 군은 수시모집에서 서울대 경제학과를 지원해 1차 합격한 상태로 최종 결과를 앞두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공감언론 뉴시스wo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