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석 해양교통안전공단 이사장, 연안여객선 승선지도점검
뉴시스
2025.12.08 09:19
수정 : 2025.12.08 09:19기사원문
제주~목포 카페리선 '퀸제누비아호' 운항관리규정 이행 확인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이사장 김준석)은 연안여객선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 7일 제주항 여객선터미널에서 제주~목포 항로를 운항하는 카페리선 퀸제누비아호에 승선해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했다고 8일 밝혔다.
공단은 지난달부터 여객선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집중점검을 추진 중이다.
김 이사장은 이번 승선지도점검에서 ▲선원의 당직 근무 현황 ▲좁은 수로 등에서 선장의 직접 지휘 확인 ▲운항관리규정에 따른 항로 준수·속력·변침 ▲여객 안전설비·기관실 점검 등 해양사고 주요 원인과 관련된 핵심 항목을 중점 점검했다. 또 선원 면담 등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여객선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개선 사항도 검토했다.
김 이사장은 승선지도점검에 앞서 제주항 여객터미널에서 여객선 이용객을 대상으로 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여객선 이용객과 직접 소통하며, 여객선 기초안전 수칙과 비상시 행동 요령 등 필수 안전정보를 안내했다.
김준석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승선지도점검을 강화해 운항관리규정의 실제 이행 현황을 면밀히 살피겠다"며 "현장의 개선 의견도 적극 반영해 국민이 더욱 안심할 수 있는 바닷길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sky0322@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