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겨울맞이 김장김치 1000㎏ 취약계층 나눔 봉사
뉴시스
2025.12.08 09:36
수정 : 2025.12.08 09:36기사원문
지역사회 공헌 인정 기업 2년째 선정
[서울=뉴시스]정진형 기자 = ㈜한화는 지난 5일 서울 종로구 무악동선교본당에서 지역 내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하며, 올해 계획된 주요 사회공헌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김장김치 나눔은 겨울철 한파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고 지역사회와의 상생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화는 올 한 해 동안 임직원들과 함께 ▲포레나 도서관 조성 ▲자립준비청년 지원 ▲소상공인 노후 점포 개선 ▲계절별 제철음식 나눔 ▲농촌 일손 돕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했다.
그 결과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 2년 연속 인정기업으로 선정됐다.
올해 봉사활동에 가장 많이 참여한 정해원 한화 대리는 "동료들과 함께 지역사회에 작지만 의미 있는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뿌듯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회사의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참여해, 혼자서는 쉽게 시작하기 어려운 일들을 함께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이영찬 한화 인사지원팀장은 "한화는 각 부문의 특성을 반영한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가능한 기업문화를 확산하고 있다"며 "임직원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formatio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