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앤에스아이앤씨, 기술특례 기술성 평가 'A, A' 등급 획득
뉴시스
2025.12.08 10:42
수정 : 2025.12.08 10:42기사원문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군용 위성통신 안테나 제조 전문 기업 케이앤에스아이앤씨는 코스닥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기술성 평가에서 'A, A' 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케이앤에스아이앤씨는 내년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상장을 위한 제반 작업에 돌입할 예정이다. 상장주관사는 IBK투자증권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평가에서 케이앤에스아이앤씨는 군용 위성통신 안테나 국산화 기술(잠수함용 등), 고속 기동 환경에서의 정밀 추적 기술(PST), 인접 위성 간섭 억제 기술(HSP) 등 핵심 기술의 우수성과 저궤도(LEO) 위성 통신 시장 진입 가능성 등에서 높은 기술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또 글로벌 위성 통신 기업 원웹(OneWeb)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차세대 저궤도 위성 통신용 평판 안테나(ESA) 개발을 추진하는 등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진병욱 케이앤에스아이앤씨 대표는 "이번 기술성 평가 결과는 케이앤에스아이앤씨가 축적해온 위성통신 안테나 기술력과 미래 성장 가치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상장을 통해 확보한 자금으로 연구개발(R&D)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글로벌 위성통신 안테나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mrk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