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타, 엔비디아 '커넥트' 파트너 선정…"NVA 글로벌 확장"
뉴시스
2025.12.08 14:50
수정 : 2025.12.08 14:50기사원문
'인셉션'부터 '커넥트'까지, 엔비디아 파트너십 강화 최신 AI 프레임워크·기술 협력·공동 GTM 지원
노타는 엔비디아 인셉션, 인셉션 프리미어, 메트로폴리스 파트너를 거쳐 이번 '커넥트'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됨으로써 엔비디아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했다. 스타트업 지원 단계에서 출발한 파트너십이 실제 산업 적용과 공동 비즈니스 모델 개발로 이어지며 엔비디아와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온 것이다.
커넥트 프로그램은 AI 역량을 보유한 기업을 대상으로 ▲최신 AI 프레임워크 우선 사용권 ▲모델 최적화 워크숍 및 기술 컨설팅 ▲공동 마케팅 및 세일즈 협력 등을 제공하는 글로벌 파트너십 프로그램이다.
NVA의 높은 기술적 완성도는 최근 열린 ‘엔비디아 AI 데이 서울 2025’에서도 확인됐다. 이 자리에서 엔비디아는 노타의 NVA를 실시간 영상 관제 분야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소개하며, 산업·공공 분야에서의 확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했다.
채명수 노타 대표는 “이번 ‘커넥트’ 선정은 노타가 엔비디아 기술 스택 기반으로 축적해 온 경쟁력을 인정받은 의미있는 성과”라며 “엔비디아와 협력을 기반으로 ‘NVA’의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하고,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odong8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