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AI·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수업 콘퍼런스' 개최
뉴스1
2025.12.08 15:06
수정 : 2025.12.08 15:06기사원문
(청주=뉴스1) 엄기찬 기자 = 충북교육청은 8~9일 이틀간 청주 엔포드 호텔에서 '2025 AI·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수업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도내 각급 학교 교직원, 충북교육청과 직속기관 교육전문직원 등이 참여해 AI·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의 방향성을 모색한다.
충북교육청의 다양한 디지털 교육정책도 소개한다.
특히 AI·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우수사례를 담은 다채로운 전시·체험 부스를 통해 수업혁신 노하우를 공유하고, AI·디지털 수업설계는 물론 현장 적용을 위한 컨설팅 지원도 이뤄진다.
교사들을 대상으로 에듀테크 실습형 30분 미니 강의 12강좌를 열어 △업무효율 챗봇 △AI기반 토론수업 △생성형 AI활용 콘텐츠 제작 등의 AI·디지털 활용 수업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또 △AI·디지털 활용 선도학교 △AI 중점학교 △수리력 강화 1.0 정책 설명회를 열어 2026년 충북교육청의 디지털 교육 정책 방향을 공유한다.
고려대학교 김자미 교수(AI·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과 초·중등 교육의 방향)와 조선대학교 이웅기 교수(AI시대, 새로운 교사 전문성) 특강도 마련된다.
윤건영 충북교육감은 "이번 콘퍼런스는 AI와 디지털을 활용한 수업 사례와 실천 경험을 나누고, 동료 교사들과의 토론과 성찰을 통해 전문성을 키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