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선 도전' 강기정 광주시장 14일 DJ센터서 출판기념회

뉴스1       2025.12.08 16:35   수정 : 2025.12.08 16:35기사원문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출판기념회 포스터./뉴스1DB


(광주=뉴스1) 이수민 기자 = 강기정 광주시장이 오는 14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 처음보다 더 극적인 두 번째 등장' 출판기념회를 갖는다.

강 시장은 이번 책을 통해 '광주의 첫 번째 등장이 민주도시였다면 두 번째 등장은 부강한 도시로의 도약이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면에 내세우며 지지층 결집과 외연 확장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사실상 광주시장 재선에 도전하는 지방선거 레이스의 출발점이 될 전망이다.

책에서 강 시장은 "광주정신이 대한민국 민주주의를 지키고 민주정부를 세우는 데 기여했지만, 그 희생이 도시의 풍요로 이어지지 못했다"고 진단하며 "이제 광주시민의 자부심은 역사 속 희생이 아니라 오늘의 삶과 도시의 번영으로 설명돼야 한다"고 강조한다.

강 시장이 제시하는 미래 구상의 핵심은 '부강한 광주'다.


강 시장은 "'부'는 산업과 일자리로 도시의 성장동력을 키우는 힘이고, '강'은 시민 삶을 지탱하는 포용과 제도적 기반"이라고 설명한다. 성장과 복지가 균형을 이루는 도시가 '부강한 광주'라는 의미다.

강 시장은 "광주는 지금 민주주의 DNA 위에 AI라는 새로운 날개를 달고 두 번째 등장을 준비하고 있다"며 "이재명 정부에서 열릴 성장의 기회를 붙잡아 '모두의 AI, 모두를 위한 미래도시 광주'로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