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AI 레시피' 경진대회...우수사례 4건 선정

파이낸셜뉴스       2025.12.09 10:01   수정 : 2025.12.09 11:04기사원문
현업서 50개 AI 활용 사례 접수



[파이낸셜뉴스] GS건설은 지난 8일 인공지능(AI) 활용 역량을 전사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AI 레시피’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8월 국내 건설사 최초로 오픈AI의 기업용 AI 솔루션 ‘챗GPT 엔터프라이즈' 도입 후 사내에 처음으로 활용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다. 이번 경진대회는 AI를 활용, 실제 업무 효율성 강화로 이어지는 사례를 내부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업에서 총 50여개의 AI 활용 사례가 접수됐고, 그 중 각 부서별 팀장들이 활용도, 혁신성, 확장성 등을 평가해 최종 4건의 우수사례를 선발했다.

AI 레시피 대회에서는 현장에서 문서 파일명을 정리하기 쉽게 자동으로 변환해주는 기능 등 반복 업무를 자동화하고 데이터 분석을 효율적으로 하는 아이디어들이 큰 반응을 얻었다.


GS건설은 이번 경진대회를 시작으로 AI를 업무에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우수사례를 지속 발굴해 공유할 계획이다. 축적된 우수사례를 기반으로 AI 활용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강화, 직원들이 더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GS건설 관계자는 “AI 활용은 단순한 기술 채택이 아닌 업무혁신을 위한 전략적 선택”이라며 “직원들이 AI를 자유롭게 활용하고, 그 경험을 서로 공유할 수 있는 문화를 적극적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kjh0109@fnnews.com 권준호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